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프로젝트 시작 전

앱 제작,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안녕하세요! 샐리는 웹/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iOS)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회사인데요.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뿐 아니라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 앱을 유지 보수하는 일까지 모두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발 외주 시 프로젝트가 어떤 절차로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상담

"안드로이드, iOS, 반응형 웹 이런 거 잘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고민하지 마세요.

서비스의 규모나 개발 기간, 예산 등에 따라서 적합한 개발 방식을 추천해드리기 위해 샐리는 실무자가 직접 상담을 해드립니다.

실제로 다른 외주업체를 비교해보고 견적이 너무 높게 나와서 샐리를 찾아주신 고객들도 있었는데요. 샐리는 서비스의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예산에 맞는 다른 방식을 대안으로 제시해드렸고, 비용 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가지고 가셨습니다.

2. 계약

외주 계약에 맞는 표준 계약서 작성을 통해 양사의 권리를 보호하고 의무를 정의합니다.

3. 업무미팅

계약이 성사되면, 고객의 요청사항과 서비스를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미팅을 진행합니다.

이때 진행하는 업무 미팅에서 실무자들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하게 됩니다.

> 무엇을 하는 서비스인가요?

> 서비스 타켓은 누구인가요?

> 경쟁사는 어딘가요?

> 유사한 사례나 영감 혹은 레퍼런스가 있나요? 등등...

갑자기 이런 질문을 받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준비하시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을 수 있고요.

때문에, 빠른 진행을 원하신다면 이 정도는 미리 생각하고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4. 기획 및 디자인

요구사항과 업무미팅을 통해 파악된 정보로 서비스를 구체화합니다.

화면플로우, 와이어프레임, 상세기능리스트 등

UX(User Experience,사용자경험)에 기반한 기획서와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디자인은 컨셉에 따라 몇 개의 시안을 제시해드리고 여기서 다시 피드백을 거쳐 최종 디자인을 확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획과 디자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생략 가능합니다.

5. 개발 및 테스트

기획서를 바탕으로 개발과 테스트 과정을 거칩니다.

특히, 샐리는 기능별 개발로 진행 중인 프로세스를 눈으로 확인 및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어

높은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런칭 및 유지보수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에, iOS 앱은 애플스토어에 각각 등록해드립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 후 문제가 있으면 바로 해결해드립니다.

웹 개발,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처음이시라면 막막하고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내부 프로세스를 갖춘 외주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샐리는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올바른 길로 인도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프로젝트 의뢰를 하고 싶다면, 샐리로(stelar@sally.company) 문의주세요.

자세한 포트폴리오는 웹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